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양산시시설관리공단, 창원특례시에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등록일 :
2025-06-25 15:45:26
작성자 :
세정과(055-225-3192)
조회수 :
53

양산시시설관리공단, 창원특례시에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양산시시설관리공단, 창원특례시에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양산시시설관리공단, 창원특례시에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창원시시설관리공단과 2년 연속 상호기부로 지역 간 상생 협력 구축

창원특례시는 25일 양산시시설관리공단이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2년 연속 기부금을 시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청 접견실에서 진행된 기탁식에는 장금용 창원특례시장 권한대행, 박성관 양산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이경균 창원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직무대행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양산시시설관리공단은 창원특례시에 고향사랑기부금 921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창원시시설관리공단과 양산시시설관리공단 간 상호기부 협약에 따라 지난해부터 2년째 이뤄진 것으로 고향사랑기부제를 활성화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한 상호기부 협약의 실질적 실천 사례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상 거주 지역 이외의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함으로써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에게는 답례품 제공을 통해 기부 지역의 농·특산물 소비 촉진과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장금용 창원특례시장 권한대행은 “양산시시설관리공단의 기부금은 창원시민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에 소중히 사용될 것”이라며 “창원시와 양산시 상호 간의 연대가 지속되고 더욱 많은 기관들이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특례시는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벚꽃 소생 프로젝트’ 외에도 ‘마산 대종 설치 사업’,‘대민 지원 해군 장병 지원 사업’을 지정기부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 사진있음
♣사진설명 : 왼쪽부터 이경균 창원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직무대행, 장금용 창원특례시장 권한대행, 박성관 양산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