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창원특례시,‘보훈으로 하나되기’ 위문사업 전개

등록일 :
2025-06-24 16:18:33
작성자 :
사회복지과(055-225-3332)
조회수 :
81

창원특례시,‘보훈으로 하나되기’ 위문사업 전개

창원특례시,‘보훈으로 하나되기’ 위문사업 전개

창원특례시,‘보훈으로 하나되기’ 위문사업 전개
지역 13개 기업·기관 참여... 3,100세트 위문품 기부

창원특례시는 24일 시청 접견실에서 국가를 위해 희생‧헌신한 분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고자 ‘보훈으로 하나되기’ 위문사업을 펼쳐 지역사회 13개 기업‧기관에서 식료품 및 생필품 3,100세트(7,300만 원 상당)의 위문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에도 금융기관과 요식업체 등 6곳의 후원을 받아 라쉬반 3종세트 및 몽고간장 1,500세트(1억 6000만 원 상당)를 저소득 국가유공자들에게 전달한 바 있다.

올해는 BNK경남은행과 NH농협은행 창원시지부가 3년 연속 후원에 참여하고, 기업‧병원‧종교단체 등 11개 기관이 호국보훈의 달 위문사업에 동참하였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에는 ▲몽고식품㈜(대표 황을경) ▲창원한마음병원(병원장 최경화) ▲창원파티마병원(병원장 박진미) ▲BNK경남은행(은행장 김태한) ▲동서식품㈜ 창원공장(대표 원동한) ▲JK컨벤션웨딩(회장 강호순) ▲양곡교회(담임목사 장형록) ▲NH농협은행 창원시지부(지부장 김갑문) ▲㈜마크(대표 곽명화‧현창모) ▲은혜병원(병원장 김경림) ▲동광교회(담임목사 강영구) ▲주남오리알(대표 김영수) ▲원조판문점(대표 이점옥) 등이 참여했다. 이들 기관은 평소에도 소외된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하여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기탁된 위문품은 경남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관내 저소득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 1,50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장금용 창원특례시장 권한대행은 “지역의 기업, 병원, 금융기관, 종교단체가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국가유공자에 대한 감사의 뜻을 실천해 주신 데 깊이 감사드린다”며, “시에서도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이 합당한 예우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사진있음

♣사진설명: 왼쪽부터 이동식 양곡교회 행정사무실장, 이정훈 은혜병원 부원장, 김갑문 NH농협은행 창원시지부장, 김영수 주남오리알 대표, 구태근 BNK경남은행 경영전략그룹장, 장금용 창원특례시장 권한대행, 조재철 몽고식품㈜ 이사, 강호순 JK컨벤션웨딩 회장, 최상정 창원한마음병원 행정부원장, 곽명화 ㈜마크 대표이사, 박진미 창원파티마병원장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