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에서는 전력소비 과다로 인한 전력위기에 대응하기 위하여 [정전대비 전력 위기대응 훈련]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만일의 사태에 대비할 수 있도 록 다함께 훈련에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전대비 전력 위기대응 훈련 계획 □ 훈련개요 ○ 훈련시간 : 2012. 6. 21.(목) 14:00~14:20 (20분간) ○ 훈련내용 : 정전대비 전력 위기대응 훈련 실시 → 일반가정, 상가, 산업체 등 20분간 자율절전 실시 ○ 훈련주관 : 지식경제부·소방방재청 ○ 대상지역 : 전 국(읍이상 도시지역) / 56개 읍?동(창원시) ※ 민방위 재난경보(음성방송)발령, TV·라디오 방송 등을 통한 상황전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