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탄소포인트제란 무엇인가요? 전기?수도 사용절감량을 온실가스 감축량으로 환산하여 감축실적에 따라 포인트를 산정 하고 이에 상응하는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온실가스 감축프로그램입니다 ◐ 왜 온실가스를 줄여야 하나요? 온실가스는 지구기후변화의 원인입니다. 기상이변, 북극해 빙하감소 등 심각한 기후변화현상이 세계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닙니다. 생활 속의 작은 절약을 통해서 지금부터라도 온실가스를 줄여야 합니다. ◐ 탄소포인트제에 참여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 회원가입절차 : 인터넷(http://www.cpoint.or.kr)가입 또는 신청서를 작성하여 동주민센터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 인센티브 지급을 위해 회원가입 시 전기(고객)?수도(수용가)번호, 은행명 및 계좌번호를 반드시 입력하셔야 합니다. ◐ 탄소포인트 산정 및 인센티브 지급 - 참여시점부터 과거 2년간 같은 월 사용량의 평균값을 기준으로 감축량을 산정하여 반기별 전기, 수도 등 온실가스 감축률별 포인트 정액 부여 - 탄소포인트 산정 구분 온실가스감축률 5%이상∼10%미만 10%이상 전기 반기 5,000포인트 반기 10,000포인트 수도 반기 1,250포인트 반기 2,500포인트 - 인센티브 지급 : 연2회(6월, 12월), 1point = 2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