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진해구 뉴스

이동, 제39회 어버이날 맞이 “선물”전달

등록일 :
2011-05-11 02:54:28
작성자 :
진해구 이동
조회수 :
88


제39회 어버이날 맞이 “선물”전달 

 
  진해구 이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공영재)와 이동주민센터(동장 하상태)에서는 제39회 어버이날을 맞아 지난 6일?선물?전달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지난 정월대보름 맞이 지신밟기 기금 8백만원으로 마련하였으며, 독거어르신(218세대)께 양말세트와 카네이션 꽃을 전달하고, 관내 도시락 및 밑반찬 지원대상자 15세대에 대해서는 김밥을 직접 만들어 가가호호 방문하여 전달하였다. 

  또한, 이동풍물패(회장 정명자)에서는 정월대보름 지신밟기 행사시 성품으로 받은 쌀로 떡 25되를 만들어 관내 경로당 8개소에 전달하여 어르신을 공경하는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한편, 예년에는 어버이날을 맞아 음식접대, 한마당 잔치 등의 자체행사를 개최하였으나, 어르신 인구(800여명)중 약 30% 안팎(300여명)의 인원이 거동불편과 음식물 섭취 불편 등으로 당일 행사에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 올해에는 관내 어르신 모두에게 만원상당 양말 세트를 전달함으로써 어버이를 공경하는 마음을 느낄 수 있도록 실질적인 행사를 개최하였다. 
문의전화
의창구/성산구/마산합포구/마산회원구/진해구 ( 212-2114/272-2114/220-2114/230-2114/548-2114 )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