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방동‘하나된 교방동 잔치마켓’성황리에 개최
-환경보호 실천과 이웃 간 소통으로 더 따뜻한 교방동-
마산합포구 교방동(동장 윤정미)는 지난 9일 교방동 구 북마산역 일원에서 ‘하나된 교방동 잔치마켓’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5년 주민자치회사업의 일환으로, 주민자치회 위원과 자생단체 회원, 그리고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해 지역 공동체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으며, 특히 폐건전지를 가져오면 새 건전지로 교환해 주고, 빈 페트병을 가져오면 행사장 내 체험마당 체험권으로 교환해 주어 주민들의 환경 인식 개선과 자원 재활용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행사장에서는 ▲공연마당 ▲장터마당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민속놀이 ▲먹거리마당 ▲폐건전지 및 페트병 교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아이들부터 어르신까지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주민들의 만족도 또한 매우 높았다
교방동 주민자치회 회장 안경매는 “이번 하나된 교방동 잔치마켓은 우리 교방동 주민자치회와 자생단체, 그리고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 한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이웃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교방동장 윤정미는 “행사 준비를 위해 애써주신 주민자치회 위원 및 자생단체 회원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과 화합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교방동이 더 발전하고 지역 주민 모두가 행복한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행정적 지원과 협조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