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마산합포구 뉴스

『녹색의 날』 홍보 캠페인 실시

등록일 :
2011-02-21 11:27:10
작성자 :
행정과
조회수 :
79

녹색교통.JPG

녹색교통.JPG



  2. 18.(금) 08:00부터 구산면을 비롯한 관내 19개 면ㆍ동에서 일제히 녹색의 날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오는 22일 선포식을 갖는『녹색의 날』을,  범시민 실천운동으로 확산하기 위하여 
월영광장에서 실시한 이날 캠페인에는, 조광일 구청장을 비롯해 공무원, 민간단체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홍보물을 배부하고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녹색의 날이란, 환경수도 창원시에서 
매월22일로 지정하여, 승용차 사용을 하지 않고, 가까운 거리는 걸어서, 먼거리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채식하는 날로 지정하여 탄소배출량을 줄임으로써, 환경도 지키고 시민의 건강도 지키는 날이다 

  녹색의 날은, 그동안 창원시 산하기관 및 관내 공공기관 위주로 시범 운영하여 오던 것을 관내 기업체 및 전 시민들에게 확대 운영하고 범시민 녹색생활 실천운동으로 정착시키기 위하여 매월 22일, 구청ㆍ면ㆍ동별 지정장소에서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여 생활속의 에너지 줄이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기로 하였으며, 또한,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온실가스 중기 감축목표(2020년 배출 전망치 대비 30% 감축) 달성을 위하여 공공기관 에너지 줄이기 등에도 적극 동참하기로 하였다 
문의전화
의창구/성산구/마산합포구/마산회원구/진해구 ( 212-2114/272-2114/220-2114/230-2114/548-2114 )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