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대규모 지진발생 가능성으로부터 더이상 안전지대가 아니기에 지진(지진해일) 발생에 따른 신속한 주민대피 훈련을 통해 국민행동요령을 습득하고자 아래와 같이 민방위 훈련을 실시하고자 합니다. 재난대응에 따른 이번 훈련에 주민여러분의 자율적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제 387차 민방위훈련 개요 ≫ 훈련일시 : 2012.4.26(목) 14:00~14:20 훈련장소 : 공단로 주요 사거리, 다중 집합장소, 아파트 훈련내용 : 훈련경보 발령에 의한 주민실제대피 및 교통통제 훈련참석 : 통대장, 주부민방위기동대, 공무원, 민방위대원 **2~4년차 민방위대원에 대하여 민방위 기본교육(4시간)대신 훈련참여로 대체가능하오니 참여를 희망하는 대원은 동사무소(272-5718 담당자 김수진)로 4.24일까지 신청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