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성산구(구청장 최영숙)는 지난 10일 신규 직원들의 임용 100일을 기념하여, 구청장과 함께하는 어느 특별한 하루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구청장 역시 취임 100일을 맞이한 가운데, 신규직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그들의 성장과 발전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행사에는 리사이클 두잇 만들기, 디제잉 체험, 취향저격 오찬, 스펀지파크와 자원순환시설 견학, 성산패총 유물 전시관 견학 등 다양한 활동이 포함되었으며, 행사 내내 유쾌하고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이 이어졌다.
직원들은 구청장과 직접 만나 스스로의 발전을 위한 비전과 목표를 공유하며, 조직 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격려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구청장은 끈기와 강한 생명력을 상징하는 다육식물 중 ‘기쁜소식’이라는 축전을 선물하며, 직원들이 직장 내에서 꾸준히 성장하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잘 적응해 나가기를 바라는 마음을 전했다.
최영숙 구청장은 "구정을 이끌어갈 미래 핵심 리더인 신규 직원들과 함께하는 이 순간이 매우 특별하다"며, 신규 직원들에게 각자의 역할이 성산구의 발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직원들에게 사회적 책임감과 봉사의 정신을 갖추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훈련을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성산구는 찾아가는 ‘새내기 공무원 공직 적응 상담실’ 등 각종 소통 프로그램을 통해 저연차 직원들의 조직 적응을 지원하고, 핵심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