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의창구 명곡동(동장 임채진)은 지난 3월 29일 명곡동 우곡로 일대에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주민자치회(회장 신명진) 위원 및 새마을협의회(회장 신윤식) 회원, 지역주민 등 40여 명이 참여해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힘을 보탰다.
참여자들은 쾌적하고 안전한 명곡동 마을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우곡로 일원에 무단 투기된 쓰레기와 담배꽁초를 줍고 불법 전단지를 제거하였다. 한편 우곡로 일원은 2025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명곡동 마을길 꽃잔디 사업이 진행되는 위치이다. 환경정비사업으로 깨끗해진 도로변 가로수 하부에 꽃잔디를 식재하여 주민들에게 힐링의 거리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명진 명곡동 주민자치회장은 “봄을 맞이하는 밝은골 환경정비사업에 새마을협의회 단체원들과 함께 진행하여 기쁘고 깔끔해진 거리를 보며 주민들이 쾌적하게 걸을 수 있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며 “살기 좋은 마을 명곡동을 만들기 위해 주민자치회가 앞으로도 환경정비 활동에 솔선수범하겠다”고 밝혔다.
임채진 명곡동장은 “바쁜 와중에도 환경정비에 적극 참여해주신 주민자치회 위원 및 새마을협의회 단체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아름답고 살기 좋은 동네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