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회전 시 일단멈춤, 보행자 보호 우리 함께해요!
올해 팔룡동주민자치 첫 사업, 개학기 맞아 보행자보호 스티커 100매 부착
창원특례시 의창구 팔룡동(동장 정점주)에서는 팔룡동주민자치회(회장 조재식) 주관으로 지난 20일 팔룡동 사화초등학교 앞 사거리를 중심으로 보행자 안전우선 캠페인을 실시하고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보호 스티커 100매를 부착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민자치회 위원과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여하여 펜스 기둥 상단에 손수 스티커를 부착하였으며, 창원서부경찰서에서도 동참하여 안전하게 작업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보행자 보호 스티커에는 ‘우회전 시 일시멈춤’ 문구가 적혀 있으며, 주야간에도 눈에 잘 띄는 형광 반사 재질로 되어 있다. 이 스티커를 관내 초중고등학교 주변 교차로의 보차도 분리 펜스에 부착하여 차량 운전자에게 보행자에 대한 주의와 경각심을 부여해 자발적인 법규준수와 안전운행을 유도하기 위해 설치한 것이다.
팔룡동주민자치회 조재식 회장은 “보행자 보호 스티커가 차량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에게 교통안전 의식을 높여 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남아있는 2025년 주민자치회 사업도 철저히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정점주 팔룡동장은 “이번 사업이 개학을 맞이한 학생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안전한 등하굣길을 조성하고 교통사고를 예방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시민 여러분들도 교통안전 의식을 가지고 보행자 보호에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