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의창구(구청장 곽기권)는 지난 8일 의창구 팔룡동에 소재한 ‘신화 더 플렉스 시티’ 지식산업센터를 방문하여 센터의 건립 현황을 확인하였다.
창원국가산업단지의 첨단 스마트산단 전환의 선도를 이끌 ‘신화 더 플렉스 시티’는 대규모 주거단지인 의창구 유니시티와 마산회원구 메트로시티를 연결하는 팔용터널 입구에 위치한 첨단 지식산업센터로, 2021년 10월에 착공하여 올해 4월 준공되었으며 지하 1층~지상 23층, 연면적 9만 6,945㎡, 주차대수 847대(법정388대)의 최고 높이 100m 이상의 건축물이다.
또한 ‘신화 더 플렉스 시티’는 기존 지식산업센터와 다르게 하나의 건물에 직장, 주거, 쇼핑, 여가, 문화생활이 가능한 정주 여건이 조성된 복합시설로 건립되어 각종 생활문화 인프라를 충분히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창원시가 추구하는 ‘문화가 있는 창원 국가산단 조성’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곽기권 의창구청장은 “‘신화 더 플렉스 시티’는 의창구 입구에 위치하며 창원 국가산업단지 내 최고층 높이로 의창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국가산업단지가 새롭게 지향하는 혁신형 스마트 산업단지인 첨단 지식산업센터에 많은 기업 및 기관 등이 입주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