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창원시립무용단
Changwon Municipal Dance Company

1984년 경남도립무용단으로 창단하여 경남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많은 활동을 해오다가 1987년 창원시의 발전과 더불어 창원시립무용단으로 재창단하였다.
창원시립무용단은 한국전통무용의 전승 및 재창조와 창원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함에 있어 지역예술 춤 활성화를 목표로 1987년 3월에 창단되어 지역문화 창달에 기여하고 있다.
새로운 무용언어와 전통춤의 현대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는 창원시민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서려하는 창원시립무용단의 살아있는 몸짓이다.
창원시립무용단은 지역무용예술의 발전뿐만 아니라 무용공연을 통하여 창원시민과 정서적으로 소통을 함으로써 감동이 주는 울림의 메아리가 영원하도록 땀과 열정무대로 무용예술의 대중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 창원시립무용단은 창원지역의 유/무형 문화재의 전통계승 발전을 통해 창원의 정체성을 표현할 수 있는 대표적인 작품을 발굴할 뿐만 아니라 한국전통무용의 체계적인 레퍼토리 개발과 활발한 창작활동으로 창원의 예술적 역량을 키워 시립예술단으로서 예술이 살아 숨 쉬는 명품문화도시 창원을 건설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으려 한다.
예술성과 대중성의 양날에서도 떨어지지 않는 창원시립무용단으로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실력을 인정받는 시립무용단으로 거듭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