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의창구(구청장 곽기권)는 지난 26일부터 오는 28일까지 3일에 걸쳐 관내 장사시설 7개소를 대상으로 현장 점검을 실시한다.
장례식장 지도점검은 「장사 등에 관한 법률」 제37조(장례식장에 대한 검사 및 보고)에 따라 시행하는 것으로 장례식장의 안전관리·위생·운영실태를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주요 점검 사항은 ▲적정 공간 내 시신 안치, 적정 온도 유지, 방충·방습·환기 등 위생 관리기준 준수를 비롯하여 ▲장례용품의 품목별 가격표 게시 여부 ▲시설·설비 안전기준 준수 ▲영업자와 종사자에 대한 필수교육 이수 여부 등에 중점을 두고 서류 검토를 병행한다.
점검 결과에 따라 경미한 위반 사안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고 중대한 위반행위 적발 시 관련 법에 따라 행정조치를 취하는 등 후속 조치할 예정이다.
김영숙 의창구 가정복지과장은 “장사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등 안전하고 건전한 장례문화 정착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점검과 계도에 힘쓰겠다.”며 장사시설 관계자에게도 “장사시설의 올바른 운영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매뉴얼 숙지 등 관리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