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힘써 주신 기업 대표님들께 감사 드려

등록일 :
2023-12-07 12:48:00
작성자 :
공보관(055-225-2142)
조회수 :
48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이 ‘2023년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대표자’에게 표창패 수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이 ‘2023년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대표자’에게 표창패 수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창원특례시, 2023년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5개 사 선정
-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에 이바지한 중소기업에 혜택 부여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7일 시청 접견실에서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에 기여하고 지역의 일자리 창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노력한 관내 5개 기업체를 ‘2023년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하고, 표창패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창원시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선정은 고용 증대 기여 및 청년층‧지역민‧취약계층 채용, 근로복지 환경, 사회공헌활동 등 질 좋은 일자리 늘리기에 공헌도가 높은 중소기업을 발굴해 혜택을 부여하는 제도로 2011년부터 매년 선정해오고 있다.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체에는 △근로자 휴게실 등 시설환경개선자금 지원(업체당 일천만 원) △창원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특례지원 △지방세 세무조사 3년 유예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우수기업은 지난 10월 모집공고를 내고 신청한 기업체에 대해 1차 서류평가, 2차 현지실사를 거친 후 일자리 관련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최종평가를 통해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은 △(주)구구(대표이사 이재철) △(주)모던텍(대표이사 김성두) △(주)씨티엔에스(대표이사 권기정) △(주)오토콘테크(대표이사 손천돈) △케이에스티(주)(대표이사 이재영)이다.

 이들 기업은 최근 1년간 54명을 추가 고용하고 지역주민 채용 확대, 다양한 직원복지 제도 시행, 일․가정양립제도 적극 시행 등으로 고용 친화적 기업환경을 조성해 일자리의 질을 높이는 데 힘쓴 것으로 평가됐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기업경쟁력 향상으로 일하기 좋은 환경조성과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힘써 주신 기업 대표님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창원산업 혁신을 통한 산업 체질 개선으로 기업 경영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공공누리의 제 5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자유이용 불가 (저작권법 제24조의2 제1항 제1호~제4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됨)"
▶ 해당사항 확인 (국가법령정보센터)

문의전화
창원시 민원콜센터 ( 1899-1111 )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