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창원 강소특구 기업입주공간 건립..."첨단 사업도시로 변모할 수 있는 신성장 동력 마련"

등록일 :
2023-11-08 17:07:49
작성자 :
공보관(055-225-2142)
조회수 :
59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이 창원 강소연구개발특구 기업입주공간 건립사업 착공식에서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이 창원 강소연구개발특구 기업입주공간 건립사업 착공식에서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

- 창원시, 창원 강소특구 기업입주공간 건립첫 삽착공식 개최 
- 기업입주공간 92개소 등 445억원 투입... 「기술-창업-성장」이 선순환하는 혁신클러스터 육성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8일 성산구 성주동 179-1번지 일원에 건립되는 창원 강소연구개발특구 기업입주공간 건립공사의 시작을 알리는 착공식을 개최했다.

 창원 강소연구개발특구 R&D 융합지구 내에 들어서는 기업입주공간은 지하2층에서 지상8층, 연면적 12,258㎡ 규모로, 2025년 11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되며, 창원 강소특구내 입주를 희망하는 연구소 기업 및 신규 창업 기업들을 위해 기업입주공간·비즈니스 라운지·코워킹 스페이스·회의실·다목적실과 함께 휴게실·카페테리아 등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제공된다.

 기업입주공간 건립공사의 시행에 따라 부족한 창원 강소특구내 연구소 기업, 첨단기술 기업의 입주공간이 확충되어, ‘기술-창업-성장’이 선순환하는 자족형 혁신클러스터 구축을 통한 기술 사업화·고도화로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시는 창원 강소연구개발특구에 기술고도화지구(전기기계융합연구단지) 추가를 추진 중이다. 전기기계 중심 연구·지원 및 기반시설을 도입하여 고부가가치 지능전기·기계융합 산업으로 창원 지역산업의 혁신을 꾀하고자 한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기업입주공간에서 탄생한 역량 있는 연구소·첨단기술 기업은 제조업의 쇠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지역이 첨단 사업도시로 변모할 수 있는 신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향후 50년간 먹고 살 기반 마련을 위해 창원시 주력 산업의 육성과 산업구조 혁신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시정의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공공누리의 제 5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자유이용 불가 (저작권법 제24조의2 제1항 제1호~제4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됨)"
▶ 해당사항 확인 (국가법령정보센터)

문의전화
창원시 민원콜센터 ( 1899-1111 )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