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문화 실천 결의 다져

등록일 :
2023-09-20 14:03:56
작성자 :
공보관(055-225-2142)
조회수 :
82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이 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문화 실천 결의대회에 참석해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이 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문화 실천 결의대회에 참석해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0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고용노동부 창원지청과 함께 ‘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문화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의대회는 최근 창원지역 산업재해 사고가 증가 추세를 보이고있고, 사망사고도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산업재해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결의대회에는 창원시에 소재하고 있는 제조・건설업종 59개 기업체의 대표자 및 안전관리자를 비롯해 창원상공회의소, 한국노총 등이 참여하는 창원시노사민정협의회, 창원시 산업안전보건위원회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안전을 잇다. 안전이 있다.’라는 주제로 노・사 대표자의 결의문 낭독에 이어 무재해기 서명, 손수건 퍼포먼스를 통해 안전수칙 준수, 위험성평가, 안전보건체계 구축 등 사업장의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일터를 조성할 것을 결의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지속적인 관심과 실천이 중요하다”며 “노사민정협의회를 중심으로 안전보건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창원시 전역에 안전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공공누리의 제 5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자유이용 불가 (저작권법 제24조의2 제1항 제1호~제4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됨)"
▶ 해당사항 확인 (국가법령정보센터)

문의전화
창원시 민원콜센터 ( 1899-1111 )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