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간부공무원과 함께 더 청렴하고 공정한 창원 만들기 의지 다져

등록일 :
2023-07-14 15:21:00
작성자 :
공보관(055-225-2142)
조회수 :
112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이 간부공무원과 함께  반부패ㆍ청렴 실천 다짐을 하고 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이 간부공무원과 함께 반부패ㆍ청렴 실천 다짐을 하고 있다.

14일, 시 전체 간부공무원 대상, 반부패ㆍ청렴 실천 다짐식 및 청렴 교육 실시
반부패ㆍ청렴 실천 다짐식에서 올바른 계약 문화 정립 위해 간부공무원부터 솔선수범키로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가 2년 연속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해 간부공무원 중심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는 한편 반부패 자정 역량 강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14일 시청 시민홀에서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을 비롯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반부패·청렴 실천 다짐식」 및 「맞춤형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반부패·청렴 실천 다짐식」은 지난해 종합청렴도 평가 중 계약 분야가 다른 분야에 비해 측정결과가 다소 미흡함에 따라 간부공무원들의 경각심 고취 및 공정하고 청렴한 계약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다짐식에서는 홍 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들이 청렴실천 메시지를 담은 미니 현수막을 들고 청렴 구호를 외치며 투명한 공직문화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로 했다.

 이어진 청렴 교육에서는 김정현 청렴리더십 연구소 대표가 교육 강사로 나서, 공무원 행동강령, 갑질 금지 규정 등과 관련된 내용을 위반 사례를 들어가며 쉽게 설명해 교육 참석자의 이해도를 높였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청렴은 공직자의 생활에 저절로 스며들고 시정 전반에 배어나올 수 있는 환경 조성이 무엇보다 필요하다”며 “청렴이 창원의 새로운 도시 브랜드로 거듭나 사회 전반의 질적 수준 향상과 경제 성장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간부 공무원이 중심이 되어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
공공누리의 제 5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자유이용 불가 (저작권법 제24조의2 제1항 제1호~제4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됨)"
▶ 해당사항 확인 (국가법령정보센터)

문의전화
창원시 민원콜센터 ( 1899-1111 )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