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집중호우 대비 관내 주요 방재시설 현장 점검

등록일 :
2023-07-14 10:59:16
작성자 :
공보관(055-225-2142)
조회수 :
100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이 집중호우 대비해 관내 주요 방재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이 집중호우 대비해 관내 주요 방재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13일(목) 집중호우에 대비해 관내에서 운영 관리 중인 주요 방재시설물에 대하여 일제 점검을 실시하였다.
 
 홍 시장은 먼저 관내 주요 방재시설인 팔용배수펌프장을 방문하여 배수펌프 시운전 및 작동상태 확인, 저류조 배수 상태, 수문 작동 여부 등 시설물 정상 운영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점검하였다.

 특히 홍 시장은 이상기후로 인한 극한 강우와 기습 폭우등으로 도심형 인명피해(지하공간, 도심지 하천 변, 고수부지등)에 대한 선제적 대응체계 강화를 강조하였다. 또한 방재시설물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와 점검을 통해 시민 생명 및 재산 피해 최소화에 총력을 다해줄 것을 현장에 있는 공무원에게 주문했다.

 이어서 홍남표 창원시장은 “창원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시민 안전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며, “집중호우, 태풍 내습 등 각종 재난에 대응체계를 더욱 강화하여 시민 생명과 재산 보호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시에서는 방재시설물인 배수펌프장 16개소, 우수저류시설 5개소를 운영 관리하고 있으며 매년 반복되는 장마 및 집중호우 시에 최적의 방재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관리부서(재난대응담당관, 각 구청 안전건설과)를 지정하여 주기적으로 시설물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
공공누리의 제 5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자유이용 불가 (저작권법 제24조의2 제1항 제1호~제4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됨)"
▶ 해당사항 확인 (국가법령정보센터)

문의전화
창원시 민원콜센터 ( 1899-1111 )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