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창원시여성단체협의회의 섬세하고 따뜻한 봉사 활동에 감사드려

등록일 :
2023-12-11 13:50:07
작성자 :
공보관(055-225-2142)
조회수 :
149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이 '2023년 창원특례시 여성단체협의회 활동 보고회'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이 '2023년 창원특례시 여성단체협의회 활동 보고회'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 감동이 있는 봉사, 열정의 1년을 마무리하며 2023년 창원특례시 여성단체협의회 활동 보고회 가져

 창원특례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강영임)는 11일 창원 미래웨딩캐슬에서 회원 등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내외, 김영선 국회의원, 창원시의회 김이근 의장, 박선애 경제복지 여성위원장, 최정훈, 성보빈 의원 등이 참석해 여성단체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성과를 보고하고 내년도 여성단체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한 해 동안 수고한 회원들의 사기진작과 더불어 단체별 정보교환 및 친목 도모로 여성단체협의회의 결속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창원특례시 10개 여성단체가 연합하여 운영하는 창원시 여성단체협의회는 여성의 권익증진과 역량 강화를 위해 여성 지도자 지도력 향상 워크숍, 자매도시 고흥군 여성단체협의회 친선 교류 행사,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또한 지역사회를 위해 매월 1회 부자가정 밑반찬 지원 사업, 연말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등 열정적인 봉사 활동을 해왔다.

 특히 올해 창원시의 역점 사업인 마산 국화축제에서 다채로운 온 가족 체험 행사를 운영하고 그 수익금으로 다자녀 출생가정 축하금을 전달하는 등 가족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한 점도 높이 평가되고 있다.

 강영임 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여성의 권익증진과 지역사회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적극 발굴 추진하고 오늘 이 자리가 지역사회에서 존경받는 여성 지도자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여성단체협의회가 여성의 강점을 살린 섬세함과 따뜻함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쳐주시는 것에 매우 감사하다”며 “창원특례시도 여성의 사회참여 활성화와 여성에게 편리하고 안전이 담보되는 든든한 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의 제 5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자유이용 불가 (저작권법 제24조의2 제1항 제1호~제4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됨)"
▶ 해당사항 확인 (국가법령정보센터)

문의전화
창원시 민원콜센터 ( 1899-1111 )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