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우동기 지방시대 위원장 만나 ‘특례시 지원’ 건의

등록일 :
2023-11-23 14:18:48
작성자 :
공보관(055-225-2142)
조회수 :
56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이 우동기 지방시대 위원장을 만나 ‘특례시 지원’을 건의하고 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이 우동기 지방시대 위원장을 만나 ‘특례시 지원’을 건의하고 있다.

- 특례시 내실 다지기 위해 지방시대위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 요청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을 비롯한 고양‧수원‧용인 등 4개 특례시장은 11월 23일 우동기 지방시대위원장을 만나 특례시 현안에 대해 폭넓게 논의했다.

 이날 면담에서 홍 시장은 ▲ 특례사무 권한 이양 행·재정 지원 강화 ▲ 제3차 지방 일괄이양 추진을 통한 특례사무 이양 법제화 등을 건의하고 특례시 내실을 다질 수 있도록 지방시대위원회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요청하였다. 

 특히 이양 사무 수행에 대한 비용평가, 사후관리 등 지원체계를 제도화하여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특례권한 이양의 틀을 마련해줄 것과 前 자치분권위원회에서 이양 의결한 사무를 조속히 법제화해줄 것을 요구하였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특례시가 제대로 일할 수 있도록 지방시대위원회의 관심과 협조를 요청한다”며, “지역 거점도시로서 특례시 발전뿐 아니라 인근 도시와 상생발전을 이루고 나아가 지방시대 실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
공공누리의 제 5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자유이용 불가 (저작권법 제24조의2 제1항 제1호~제4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됨)"
▶ 해당사항 확인 (국가법령정보센터)

문의전화
창원시 민원콜센터 ( 1899-1111 )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