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우주항공청 설립을 위해 우주항공청 특별법의 연내 제정에 힘을 모으겠다”

등록일 :
2023-11-13 14:11:04
작성자 :
공보관(055-225-2142)
조회수 :
47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이 '우주항공청 특별법 통과 촉구'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이 '우주항공청 특별법 통과 촉구'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 창원시, 우주항공청 특별법 통과 촉구 릴레이 캠페인 동참
- 국회 계류 중인 우주항공청 특별법···경남 재도약에 필수 불가결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13일 『우주항공청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이하 우주항공청 특별법)』 통과를 촉구하는 경남시장군수협의회의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경남지역 18명의 시장·군수 전원이 참여하는 이번 릴레이 캠페인은 10일 밀양시를 시작으로 국회 본회의 예정일인 이달 23일까지 진행된다.

 우주항공청 특별법에는 우주항공분야의 정책과 연구개발·산업육성 등을 총괄하는 중앙행정기관으로 우주항공청을 설치하고, 전문적이고 유연한 조직으로 운영하기 위한 원칙과 기능·특례 등이 담겨 있다.

 올 3월 정부는 우주항공청 특별법 제정안을 국회에 제출하며 “연내 우주항공청을 설치해 대한민국의 우주 시대를 개막하고, 2045년 글로벌 7대 우주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우주 경제 로드맵을 실현하는 중심기관으로 정착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그러나 특별법은 국회에서 7월 안건조정위원회까지 구성되는 등 합의에 난항을 겪고 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항공우주산업이 집약된 경남에 우주항공청을 설립한다면 입지적 이점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우주항공분야의 비약적인 성장이 이뤄질 것”이라며 “경상남도의 재도약과 함께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이루는 한 축이 될 우주항공청 설립을 위해 우주항공청 특별법의 연내 제정에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
공공누리의 제 5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자유이용 불가 (저작권법 제24조의2 제1항 제1호~제4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됨)"
▶ 해당사항 확인 (국가법령정보센터)

문의전화
창원시 민원콜센터 ( 1899-1111 )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