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창원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정책을 마련합니다.

소통광장

북면 도로 개설 관련

  • 작성자 : [시민소통담당관] (055-225-2985)
  • 등록일 : 2021-11-08
  • 조회 : 3861
❍ 평소 우리 시정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북면 내 도로개설과 관련된 시민의소리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 우리 시에서는 감계-동전간 도로(중로1-61호선) 개설사업 시행을 위하여 실시설계용역 중에 있으며, 보상 및 행정절차 이행 등으로 다소 시일이 소요됨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건의하신 자전거전용도로 설치에 대해서는 이용자의 편익이 우선 될 수 있는 최선의 방안을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 국도 79호선과 관련하여 북면지역 주민들의 국도79호선 이용 불편에 충분히 공감을 하고 있으며, 이를 해소하기 위하여 「제5차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에 국도79호선 확장사업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만 최종적으로 반영되지 못하였습니다. 창원시는 국도79호선 전체 노선 확장을 지속적으로 상위 기관에 건의 할 것이며, 교통정체 해소를 위하여 시급한 부분은 관계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의하여 빠른 시일 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북창원IC교차로~국도79호선 접속도로 확장, 감계~무동 연결도로 개설, 천주로(구도로) 등 주민 의견은 주변상황, 경제성 및 타당성 등을 고려하여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 북면~마산회원구간 도로는 구암동까지 연결되는 북부순환도로와 함안 칠원을 통해 내서읍까지 가는 도로가 있습니다.

❍ 북부순환도로는 2단계(도계동), 3단계(봉림동~창원중앙역) 사업이 추진중에 있어 순차적으로 진행되므로 사업 추진에 시일이 소요됨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라며, 북면~함안 칠원간 도로는 도로정비 기본계획(`11~`20), 도로건설·관리계획(`21~`25)에 반영되어 `13년부터 제4,5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 반영을 지속적으로 건의하였고 함안군에 해당사업의 필요성과 시급성에 대해 강조하여 `19년 창원 북면~함안 칠원 도로 신설 공동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해당 사업은 약 2400억원이 소요되는 대형사업인 만큼 국책사업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경상남도 함안군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중앙부처에 지속적으로 건의하도록 하겠습니다.

❍ 또한 무동~무곡간(대로3-35호선) 연결도로 개설은 민간시행 예정인 무곡지구 도시개발사업과 연계하여 추진 계획이나 주변지역 개발 지연과 민간시행 예정인 무곡지구 도시개발사업 불투명 등으로 도로 개설이 늦어지고 있는 실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창원시에서는 앞으로도 북면지역의 활성화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으며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건설도로과 도로계획담당 김민지(T:055-225-4545), 도로시설1담당 이혜은(T:055-225-4545)로 연락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일자 : 2021. 11. 8.>
첨부 파일
파일이 없습니다.
공공누리 제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금지,새창열림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자
  • 문의전화 : 1899-1111
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