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시정소식

새소식

창원시, 시청자미디어센터 최종 유치 확정

  • 작성자 : [공보관] (055-225-2133)
  • 등록일 : 2019-06-07
  • 조회 : 1776
창원시, 시청자미디어센터 최종 유치
시민의 미디어 접근성 향상 및 미디어 복지 실현 기대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방송통신위원회 심의를 거쳐 경남시청자미디어센터를 최종 유치하였다고 밝혔다. 당초 경남에는 창원시와 거제시가 유치 신청서를 제출하였으나 경남도 자체심사에서 창원시를 선정․신청하였고, 방송통신위원회는 6월 5일 심의를 거쳐 창원시를 최종 선정하게 되었다. 창원시는 편리한 교통접근성, 풍부한 수요층, 대학․방송사․사회단체로 연계되는 인프라가 잘 갖춰졌다는 평가다.  

  시청자미디어센터는 일반 시청자들에게 미디어 교육과 체험, 방송장비 대여, 그리고 직접 프로그램 제작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송통신위원회 산하 시청자미디어재단에 운영하는 국가기관이다. 현재 서울․부산․광주․강원․대전․인천․울산 등 7곳에 운영 중에 있고, 올해 말 경기(남양주), 내년에 세종, 충북(청주)이 개관 예정이다.

  경남시청자미디어센터는 창원시 의창구 중동지구(옛 육군 39사단 부대이전 개발부지) 공공용지에 전체면적 4060㎡, 지하1층~지상4층 규모로 2021년 말 건립될 예정이다. 센터 건립비용은 경남도와 창원시가 협의 부담하고, 방송시설 및 장비는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지원하게 되며, 향후 운영비는 방송통신위원회와 지자체가 분담하게 된다.

  경남시청자미디어센터가 건립되면 기존 미디어교육 및 체험을 위해 부산 또는 울산까지 가야했던 경남도민의 불편도 상당부분 해소될 것으로 예상되며, 시민들의 미디어접근성 향상 및 지역 언론과 연계한 경남만의 특색 있는 미디어생태계 구축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첨부 파일
파일이 없습니다.
공공누리 제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 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자
  • 문의전화 : 055-225-2114
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