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사람중심 새로운창원

실시간 뉴스

월간인기기사

창원시보

노동의 가치 일깨우는 축제 열린다

작성자 : 관리자

2022-06-14

조회 : 67




54






‘제2회 창원노동문화축제’ 수기공모 진행 중... 7월 23일 메인행사



보건의료, 돌봄, 배달,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필수노동자에 대한 고마움과 그들의 노동 현실을 담는 <제2회 창원노동문화축제>가 열린다. 창원특례시가 후원하고 창원민예총에서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수기공모를 시작으로 인터뷰 프로그램 ‘유퀴즈온더노동(가칭)’, 마음배달콘서트, 노동자 체험수기 강좌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된다.

메인행사는 오는 7월 23일 창원용지문화공원에서 진행된다. 수기공모 시상을 비롯해 피크닉을 콘셉트로 한 체험, 수기전시 등의 부스를 운영하고, 노동자한마당 공연, 창원민예총 기념공연, 기념식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필수노동 수기 공모는 6월 17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필수노동자에 대한 감사함을 담은 사연이나 필수노동자 당사자의 경험을 수기 형태로 작성하면 되고 분량은 A4용지 1장, 글자 수 1000자 내외로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모집된 수기는 축제기간 동안 전시와 다양한 사전 콘텐츠에 활용되고, 오는 20일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입선 20명이 선정된다. 수기공모 선착순 50명에게 기프티콘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축제 공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창원노동문화축제 페이스북 페이지나 인스타그램 계정(@13festa), 공식 홈페이지(13festa.com)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 010-3788-4149.




공공누리 제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 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 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자
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