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창원국가산업단지 50주년 발전협의회’ 출범식 참석

등록일 :
2023-03-28 17:36:21
작성자 :
공보관(055-225-2142)
조회수 :
230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이 ‘창원국가산업단지 50주년 발전협의회’ 출범식에 참석해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이 ‘창원국가산업단지 50주년 발전협의회’ 출범식에 참석해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

- 기업대표, 대학교, 연구기관 등 창원산단 50년을 이끌 산·학·연 전문가 20명 위촉
- 4차산업 혁명시대 창원국가산업단지 ‘변화대응과 새로운 미래 50년 준비 원년’ 선포

 창원국가산단의 미래 50년을 견인할 ‘창원국가산업단지 50주년 발전협의회’가 출범했다.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8일 시민홀에서 창원상공회의소, 경남경영자총협회, 창원국가산업단지경영자협의회, 미래경영자클럽, 경남ICT협회, 창원국가산업단지공장장협의회, 경남대학교, 창원대학교, 한국전기연구원, 한국재료연구원, 산업연구원, 한국자동차연구원, 한국전자기술연구원,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 창원특례시의회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원국가산업단지 50주년 발전협의회’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출범식은 다가오는 창원국가산업단지 50년을 기념하고 국가산단의 미래 대전환을 위한 비전 수립의 본격 착수를 알리고, 중앙 및 지방정부, 시의회, 유관기관 등 관계자 참여협조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출범하는 「창원국가산업단지 50주년 발전협의회」는 내년 4월 비전 발표 전까지 창원국가산업단지 발전을 위한 주요 연구과제 도출, 주요 시책 및 그 밖에 발전방안에 대한 심의, 미래 50년 대전환을 위한 자문 역할을 한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창원공단의 기억(경남도민일보 이창우 기자) ▲창원국가산단 미래 50년 발전방안 디지털 전환 중심(창원대학교 박민원 교수) ▲미래 50년을 위한 국가산단의 방향 제안(창원산업진흥원 이윤석 팀장) 등 주제 발표가 있었으며, 창원국가산단 미래 50년 발전방향에 대한 위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 개진이 이어졌다.

 시는 과거 50년간 창원경제를 이끌어온 창원국가산단이 내년 4월 50주년을 기점으로 미래 50년을 선도할 수 있는 혁신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창원국가산단 미래 50년 비전을 수립하고, 이를 현실화 시킬 수 있는 국비사업 등을 확보하기 위하여 전방위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산업단지 현장에도 시대의 흐름에 따라 4차산업 혁명의 대전환의 시기가 오고 있으며, 이 변화의 기회를 어떻게 활용하냐에 따라 창원경제와 대한민국 제조업의 미래가 달려 있다”며 “창원국가산업단지 50주년이 다가오는 지금, 미래 50년 도약을 위한 발전협의회 위원들의 많은 참여와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공공누리의 제 5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자유이용 불가 (저작권법 제24조의2 제1항 제1호~제4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됨)"
▶ 해당사항 확인 (국가법령정보센터)

문의전화
창원시 민원콜센터 ( 1899-1111 )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