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에너지절약의 필요성

에너지는 거의 모든 경제 활동의 필수재로, 산업생산과 수송, 상업 및 가정용으로 그 중요성이 매우 크다.
에너지원의 수급이 원활하지 못하면 세계 및 국내 경제에 미치는 파급 효과가 커진다. 그 예로써, 석유의 가격이 인상되면 모든 경제 활동에 파급되어 산업 활동이 위축되고, 결과적으로 경제 성장률이 떨어지게 된다.

또, 국가적으로 소비되는 에너지의 양과 금액이 커서, 산업 구조에서 에너지 관련 산업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
그리고 현대의 유용한 에너지원은 주로 화석 연료에 의존하고 있다. 이러한 화석 연료는 한정되어 있으므로, 에너지를 절약하는 것뿐만 아니라 새로운 에너지원을 개발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러한 화석에너지 자원들은 몇 년 뒤면 고갈될 것이고 이때까지 대체에너지가 개발되지 않는다면 우리들의 생활이 정상적이지 못할 것이다.
그리고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전기에너지등은 수력, 화력발전등으로 공급하고 있지만 수요량에 비해 공급량이 현저히 부족한 상태이다. 그리고 우리나라에 매장되어 있지 않아 외국에서 수입하여 사용하는 화석연료의 과다 사용으로 인해 외채가 늘어나고 있고 환경오염이 날로 심각해 지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요량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실태이고 에너지 과다낭비로 쓸데없이 사용되는 에너지가 많다.

지금부터라도 우리들은 외채를 줄이고 환경오염을 줄이고 자원의 고갈을 늦추기 위해 사소한 것이라도 아껴서 사용하고 절약하는 자세를 몸에 익혀 에너지를 절약하고 새로운 대체에너지를 개발하기 위해 힘써야 할 것이다.

문의전화
민원콜센터 ( 1899-1111 )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