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배너
창원국가산업단지 지정 50주년 기념행사
4. 23.(화) ~ 4. 27.(토) / CECO 및 창원광장
주최 : 산업통상자원부, 경상남도
주관 : 창원특례시, 한국산업단자공단
닫기


특례소식

창원특례시, “일년 내내 즐겨요 진해군항제, 손안에 활짝핀 벚꽃”

등록일 :
2022-04-07 03:23:18
작성자 :
자치분권과(055-225-2774)
조회수 :
520

메타버스 제패토 내 '창원특례시에서 벚꽃을 만나다'

메타버스 제패토 내 '창원특례시에서 벚꽃을 만나다'

메타버스 기술 시정에 접목해 제패토 內 미래 창원특례시 구현

창원특례시(시장 허성무)는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해 미래 창원특례시를 구현한 “창원특례시에서 벚꽃을 만나다”를 6일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패토 내에서 시험 오픈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3년째 진해군항제가 열리지 못하고 있는 현실을 반영해 방역 걱정 없는 가상공간에 진해 벚꽃 명소인 경화역과 여좌천을 구현했으며, 수소 중심 도시를 표방해온 창원특례시의 미래 청사를 수소기호인 H형태로 만든 청사도 만나볼 수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을 의미하는 ‘메타(meta)’ 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를 합성한 단어로, 현실세계와 동일한 가상세계를 연결하여 디지털 세계에서 사용자가 모든 활동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이미 대기업과 IT업계들도 메타버스의 중요성을 알고 마케팅과 홍보에 적용하기 시작했으며 산업계뿐만 아니라 공공기관등에도 빠르게 퍼져 나가고 있다.
허성무 창원특례시장은 “디지털 시대를 선도할 메타버스 기술을 시정에 접목해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통해 주요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진해군항제가 취소되는 점을 감안, 전국의 관광객들이 진해를 찾아오지 않아도 가상세계에서 벚꽃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고 말했다.
창원특례시는 이번 테마를 시작으로 수소트램, 이건희 컬렉션네트워크뮤지엄 등 미래 창원의 중심이 될 주력산업과 문화·예술을 단계별로 구현할 예정이며, 앞으로 창원특례시가 추진하고 있는 시책 중심으로 시민들이 체험하고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창원특례시에서 벚꽃을 만나다” 는 시험테스트를 거쳐 부족한 점을 보완해 4월말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공공누리의 제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의전화
자치행정과 ( 055-225-2771 )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