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창원국가산업단지 지정 50주년 기념행사 성대한 피날레

등록일 :
2024-04-28 11:43:36
작성자 :
미래전략과(055-225-3273)
조회수 :
121

창원국가산업단지 지정 50주년 기념행사 성대한 피날레

창원국가산업단지 지정 50주년 기념행사 성대한 피날레

창원국가산업단지 지정 50주년 기념행사 성대한 피날레
시민과 함께 지난 50년을 기억하고, 위대한 미래 50년을 그리다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 한국산업단지 공단(이사장 이상훈)이 함께 개최한 창원국가산업단지 지정 50주년 기념행사가 4월 27일 창원광장에서 열린 대규모 시민 행사를 끝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50주년 기념행사 주간 마지막 날인 27일에는 창원광장에서 대규모 시민 행사가 개최되었다. 행사에서는 가족 단위의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페이스페인팅, 웹툰 체험관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문화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특히 창원국가산업단지의 과거 역사를 확인할 수 있는 ‘창원국가산업단지 전시관’과 역대 최고 경영자·노동자 수상자들의 동판을 전시한 ‘기업 명예의 전당 전시관’을 운영해 시민들이 창원국가산단의 의미를 되새기고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일부 수상자들은 가족과 함께 방문해 본인의 동판을 확인하며 감회에 젖었다.

이어진 축하음악회는 5천여 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원근로자합창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테이, 박정현, 장민호, 김연자 등 인기 가수들이 대거 출연하여 창원광장을 뜨겁게 달구었다.

축하음악회의 시작을 알린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창원국가산단의 위대한 지난 50년은 기업가·근로자 그리고 시민과 함께였다. 구성원의 1명으로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자부심을 느낀다”며, “세계 최고의 제조도시를 향해, 미래에도 대한민국 50년을 이끌어가도록 ‘창원 산업혁신파크’로의 대전환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음악회가 끝난 이후에는 500여 기의 드론이 시청 상공에 출현하여 ‘함께 이룬 도약 50년, 함께 여는 미래 50년’을 주제로 한 드론쇼가 펼쳐졌다.

마지막으로 5분 동안 3천 2백여 발의 불꽃이 창원광장 밤하늘을 수놓으며 시민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과 깊은 감동을 선물했다.

지난 23일부터 개최된 창원국가산업단지 지정 50주년 기념행사는 △산업 관광 △기념식 및 비전 선포 △상징조형물 제막식 △컨퍼런스Ⅰ·Ⅱ △만찬 리셉션 △기업문화체험 △축하 음악회 등 산단 구성원인 기업인·근로자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시민들과 지난 5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고 미래 50년을 향하여 화합을 다지는 장이 되었다.

또한 이번 행사의 기념식에 한덕수 국무총리가 참석하고, ‘산업 강국의 요람 창원국가산업단지’라는 윤석열 대통령의 친필 휘호석도 설치되는 등 정부의 큰 관심과 지원을 약속받으며 창원국가산단에 대한 위상과 역할을 확인하는 계기도 되었다.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