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배너
창원국가산업단지 지정 50주년 기념행사
4. 23.(화) ~ 4. 27.(토) / CECO 및 창원광장
주최 : 산업통상자원부, 경상남도
주관 : 창원특례시, 한국산업단자공단
닫기


보도자료

홍남표 창원시장, 핵심사업 민생 현장 탐방으로 새해 출발

등록일 :
2024-01-02 13:28:04
작성자 :
자치행정과(055-225-2734)
조회수 :
153

홍남표 창원시장, 핵심사업 민생 현장 탐방으로 새해 출발

홍남표 창원시장, 핵심사업 민생 현장 탐방으로 새해 출발

홍남표 창원시장, 핵심사업민생 현장 탐방으로 새해 출발
창원국가산단2.0 부지, 정밀 공업 진흥의 탑 찾아 미래 50년 먹거리 사업 챙겨
119안전센터 소방관 노고 격려하고 안전 도시 조성 의지 다짐

홍남표 창원시장이 2일 창원의 미래 50년 먹거리 확보를 위한 핵심사업 현장을 둘러보고 119안전센터를 방문하여 시민 안전 수호 의지를 다지며 갑진년 한 해를 힘차게 시작했다.

홍남표 시장은 이날 시무식을 마친 뒤 곧장 의창구 북면 일대로 발걸음을 옮겼다.

이곳은 지난해 3월 신규 국가산업단지 최종 후보지에 선정되어 새 국가산단이 들어설 부지이다.

시는 기존 국가산단에 더해 주력산업인 방위원자력 산업에 특화된 새로운 산단(창원국가산단2.0)을 조성할 예정으로 기존의 단순 제조생산기지 형태가 아닌 생산, 연구, 인재 양성 기능이 융합된 미래형 첨단 산단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창원의 미래가 걸린 프로젝트인 만큼 취임 초기부터 직접 사업을 진두지휘해 온 홍 시장은 이날 현장을 둘러보고 사업 본격화를 위한 신속한 행정절차 이행을 주문했다.

이어 홍 시장은 기존 창원국가산업단지의 영광과 번영을 상징하는 신촌 광장 정밀 공업 진흥의 탑을 찾아 국가산단 50주년 기념사업 추진 현황을 보고받았다.

2024년은 창원국가산단이 지정된 지 50주년이 되는 해이다. 시는 과거, 미래 50년의 대전환기를 맞아 창원국가산단의 가치를 조명하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기념사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올 4월 미래 비전 및 발전전략을 선포하고 기업인‧근로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다양한 기념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홍 시장은 외동 119안전센터를 방문하여 최일선에서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소방 공무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현장 탐방 일정을 마무리했다.

홍남표 시장은 “시민이 누려야 할 당연한 권리인 안전이 담보되는 든든한 도시를 만들겠다”고 다짐하며 “올해를 그동안의 성과와 경험을 바탕으로 혁신성장의 길로 빠르게 나아가는 새로운 미래 50년의 터닝포인트로 만들겠다”고 한 해의 포부를 밝혔다.

♣사진있음 : (사진1~2 : 의창구 북면일대) (사진3 : 신촌광장 정밀 공업진흥의 탑) (사진4~5 : 외동119안전센터)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